본문 바로가기
해외 LAY OVER

[방콕] 아이콘시암 맛집 팁싸마이 _ 오렌지쥬스의 정체는 귤쥬스였다

by 다귀요미 2022. 10. 24.
반응형

한국인들에게 입소문 자자하게 나버린
팁싸마이 오렌지쥬스
그것을 먹으러 갔다

일요일 2시쯤 방문했는데
사람이 만석이었다

하늘에 주렁주렁 달려있음

팁싸마이 입구가 여러군데인데
진짜 입구는 한군데니까 잘 보고 들어가야한다

여기가 바로 웨이팅하는 곳
팁싸마이 진짜 입구다

웨이팅하는 동안 메뉴를 골라보았다
앞에 두팀정도 있어서
10-15분 대기하고 바로 입장

다른 블로그 찾아보니
일반 팟타이가 제일 맛있다고 해서
99바트짜리 2개, 오렌지쥬스 이렇게 시켰다

오렌지쥬스가 200바트 ㅎㅎㅎ
배보다 배꼽이 더 큰 상황
ㅋㅋㅋㅋㅋㅋ

나름 오픈 주방인 여기
음식을 깔끔하게 조리하는 것 같다

테이블마다 놓여있는 소스들
기호에맞게 넣어먹으면 된다

오렌지 쥬스 등장..!!!!
이게 얼마나 맛있다고 그렇게들 난리인지
한번 먹어봐야 적성이 풀릴 것 같았다

이거… 요물은 맞다
과육 그대로 쫙쫙 씹히는게 진짜 맛있다
근데 오렌지쥬스가 아님 ..
ㅋㅋㅋㅋㅋㅋ


여러분 이거 동남아에서 파는 귤!
우리나라랑 품종이 다른 귤이 있는데
그 귤이랑 맛이 똑같아요
이건 오렌지쥬스가 아니라 귤쥬스 입니다


중국에서 자주 까먹었던
내가 좋아했던 귤이 있는데
바로 그귤이다
이름은 沙糖桔

왜 이름이 오렌지쥬스로 되어있는지
모르겠지만.. 맛있는건 확실 ㅠㅋㅋㅋㅋ
그러니까 내가 중국에서 그렇게 사먹었겠지ㅠ

어쩐지 사람들 후기가
‘지금까지 먹어본 오렌지 쥬스는 가짜였다’
막 이러던데, 당연히 품종이 오렌지가 아니니…
다들 환장할 수 밖에 ㅋㅋㅋㅋㅋ
이거 사기아닌가 모르겠네!

沙糖桔이거 원래 엄청 맛있음 ..
(샤탕쥐?라고 검색하면 나옴)

암튼 지방이에게 귤쥬스 설명을
겁나 열정적으로 하고있던 중,
팟타이가 등장했다
ㅋㅋㅋㅋㅋ

조콤 달달하고 양이 적다
딱 99바트 그자체 … 크흠



하지만 그래도 나름 맛있게 먹고 나왔다
이제 한번 왓으니 두번은 안갈 것 같지만

귤쥬스는 좀 생각날 것 같네
다음에 오면 한병 사가야지 ㅎㅎ
200바트의 행복 ❤️🤭

팁싸마이 위치 : 아이콘시암 6층
와이파이 X
일반 팟타이 추천 99바트
오렌지쥬스는 귤쥬스이다!
맛있음 ⭐️⭐️⭐️⭐️⭐️
반응형

댓글